통일부 북한자료센터 메인이동

소장 자료검색

일반국민은 물론 국내외의 북한 및 통일문제 연구자에게 북한관련 정보자료를 제공합니다.

통합검색

(예술영화) 그는 대학생이였다[비디오자료]
(예술영화) 그는 대학생이였다[비디오자료]
자료유형
시각/영상자료
서명/저자사항
(예술영화) 그는 대학생이였다[비디오자료]
발행사항
평양:조선예술영화촬영소,1996.
형태사항
VHS Video Tape (83분) :칼라
이용제한사항
특수
제작진주기
제작진 : 극본, 손광수 ; 연출, 김길하, 정무인
연주자와 배역진
진순금(김경애);윤정(염명희, 김영숙)
요약
한국전쟁 중에 주인공 진순금이 서울대학교에서 정치공작 활동을 하면서 많은 위기를 이겨내고 임무수행을 하다가 국방군에게 포위되자 자폭한다는 내용으로 김일성을 위해서는 목숨도 아깝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비통제주제어
대학생, 서울대학교, 한국전쟁,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소장처 등록번호 청구기호 도서상태
1 북한자료센터 / 7층 비디오테이프 VN1765 VHS 1765 이용제한
초록

[한글]한국전쟁 당시 김일성종합대학생인 주인공 순금이가 서울대학교에서 정치공작 활동을 펼치다 순국한 내용을 그린다.

-월북한 남조선 선장에게서 김일성 종합대학의 한 여학생인 주인공 순금의 학생증이 발견되고, 종합대학 학생들은 한국전쟁당시 순금의 정치공작활동 이야기를 듣게된다.

-일제시기에 부모를 잃고, 가난과 천대속에 살아온 순금은 수령의 은덕을 받아 김일성 종합대학의 학생이 되어, 김일성 수령에 대한 감사와 학교에 대한 강한 자긍심으로 대학을 보낸다.

-한국전쟁때 서울대학교의 정치공작대원으로 활약하게된 순금은 윤정과 윤빈을 포함한 서울대학생에게 공산주의 사상을 교양 시킨다. 그러나, 임학의 방해책동으로인해 위기에 처한 순금은 투철한 투쟁정신과 수령의 사상과 신념을 외치며, 적군과 자폭으로 최후를 마친다.
[영문]

서평
  •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소개편집물) 크나큰 영광을 받아안은 보건일군양성의 원종장 :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컴퓨터자료] (소개편집물) 크나큰 영광을 받아안은 보건일군양성의 원종장 :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컴퓨터자료] [발행처불명] 20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