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북한자료센터 메인이동

소장 자료검색

일반국민은 물론 국내외의 북한 및 통일문제 연구자에게 북한관련 정보자료를 제공합니다.

통합검색

(텔레비죤련속극) 건설장의 처녀들. 제1부[비디오자료]
(텔레비죤련속극) 건설장의 처녀들. 제1부[비디오자료]
자료유형
시각/영상자료
서명/저자사항
(텔레비죤련속극) 건설장의 처녀들.제1부[비디오자료]
발행사항
평양:텔레비죤극창작단,1992
형태사항
VHS Video Tape 1매(52분) :칼라
이용제한사항
특수
비통제주제어
방직공장, 통일거리, 승강기,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소장처 등록번호 청구기호 도서상태
1 북한자료센터 / 7층 비디오테이프 VN1726 VHS 1726 v.1 이용제한
초록

[한글]통일거리가 착공되면서 방대한 살림집 건설을 작한다. 방직공장대대는 여자 건설대원들이 주를 이루고, 다른 대대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한다. 방직공장의 기술 중대장 역시 건설 현장에서 여자들이 일을 제대로 못한다고 불안해한다.
기계공장대대의 대대장 대철은 연구사 친구의 승강기 도입을 거절하고 일반 기중기를 도입한다. 방직공장에서도 기중기를 가져오려고 하지만 오래 기다려야 된다고 하고, 그때 마침 연구사가 들어와 대대장 선희는 승강기에 대해 알게 된다. 선희는 연구사를 뒤쫓아 가서 연구사의 승강기를 도입하고 싶다고 한다. 그러나 연구사는 아직 설계단계라는 이유로 망설이고, 선희는 여자라고 무시하는 것이 섭섭하다고 한다.
그날 밤, 연구사는 퇴근하는 중 밤늦게까지 열심히 용접공부를 하고 있는 선희를 본다. 선희의 어머니와 대철의 삼촌은 한 공장에서 일하는데 서로 선희와 대철의 사진을 주고받고 마음에 들어 한다.
방직공장 작업장에 암반이 나오자 선희는 폭약을 가지러 사무실에 갔다가, 대철이 여자들의 뒤처리를 해야 한다고 불만을 토하는 것을 듣게 된다. 기계공장 사람들이 암반이 나온 곳으로 여자들을 도와주러 온다. 선희는 남자들의 도움을 받으면 쉬운 건 사실이지만, 스스로의 힘을 하자며 울먹이고 노동자들은 선희의 뜻을 따른다.



[영문]

서평
  •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