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북한자료센터 메인이동

소장 자료검색

일반국민은 물론 국내외의 북한 및 통일문제 연구자에게 북한관련 정보자료를 제공합니다.

통합검색

(텔레비죤극) 소년탐구자들[컴퓨터자료]
(텔레비죤극) 소년탐구자들[컴퓨터자료]
자료유형
시각/영상자료
서명/저자사항
(텔레비죤극) 소년탐구자들[컴퓨터자료]
발행사항
평양 :텔레비죤극창작사 제3창작단,2013[제작]
형태사항
컴퓨터디스크(DVD) 1매 (43분) :컬러 ;12cm
이용제한사항
특수
제작진주기
연주, 평양영화음악록음소 ; 노래, 평양률곡고급중학교 아동음악반 ; 후원, 평양제1중학교
연주자와 배역진
박세진(청송 역), 한송이(은별 역), 김청송(순남 역), 조수미(목란 역)
요약
현실에 필요한 산지식을 습득하여 정보산업시대의 인재가 되자
이용대상자주기
대학생 이상
비통제주제어
과학영재, 교육, 고급중학교, 과학환상,
소장정보
단행본 소장정보
번호 소장처 등록번호 청구기호 도서상태
1 북한자료센터 / 5층 컴퓨터(시디)자료 CN2327 DVD 2327 이용제한
초록

학교에서 순남이 은별의 암산연습을 방해하여 시비가 붙는다. 이들은 산정상에서 건너편의 봉우리까지 거리를 측정하는 겨루기를 통해 시비를 정리하기로 하는데 이 과정에서 순남의 친구 청송이 평소 자신이 풀고 싶어 했던 과거의 소리를 되살리는 방법을 생각해낸다. 청송과 순남은 실험실에 돌아와서 공기나 물, 나무에 흡수된 소리는 되살릴 수 없지만, 음파가 많이 흡수되는 굳은 물체에서는 지나간 소리를 얼마든지 되살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음파의 공진현상을 이용, 벽에 박힌 과거의 음성을 되살린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한국전쟁 당시 자신의 마을을 지켜낸 무명용사들의 목소리를 되살리는 과제를 가지고 텔레비죤 과학환상 경연대회에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청송과 순남은 무명용사들이 머물렀을 것 같은 동굴을 찾던 중 석회암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인공동굴을 발견하면서 한국전쟁 당시 적의 눈을 피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만든 동굴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동굴을 탐색하던 중 순남은 현무암을 보면서 철, 동이 들어 있어 무겁다는 말을 하고 이에 청송은 이끼나 이물질이 없고 자연의 풍화작용을 덜 받은 현무암 속에 과거의 음성들이 비교적 잘 보존되었다고 생각하여 메아리 탐색기를 대본다. 이들은 이 현무암에서 영웅들의 목소리를 찾아낸다. 환상과 탐구심도 없이 암기만 했던 은별은 반성하고 이들은 같이 협조하여 텔레비죤 과학환상 경연대회에 나가 우승을 한다.

서평
  •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유사자료
유사자료 정보
이미지 자료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데이터가 없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